카카오게임즈가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 손잡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TS) ‘스톰게이트’의 한국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한국 게임 시장에서 RTS 장르의 부활을 예고하며,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약의 배경과 의미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6월 10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스톰게이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이 계약은 카카오게임즈가 ‘스톰게이트’의 국내 서비스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게임의 개발과 운영을 맡는 형태로 진행된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배경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스타크래프트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와 ‘워크래프트 3’의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벨 게임 디렉터를 비롯한 RTS 장르의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이들은 RTS 장르의 새로운 혁신을 목표로 ‘스톰게이트’를 개발 중이다.
‘스톰게이트’의 특징과 기대
‘스톰게이트’는 기존 RTS 게임과 비교해 낮은 진입장벽을 자랑한다. 게임에는 인간으로 구성된 ‘뱅가드’, 외계 종족 ‘인퍼널’, 그리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셀레스철’ 등 총 세 종족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이 중 한 종족을 선택해 대전 및 협동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주요 특징
- 낮은 진입장벽
- 다양한 종족 선택 가능
- 대전 및 협동 모드 지원
서비스 일정과 계획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2024년 7월 31일 사전 펀딩 구매자와 스팀 얼리 액세스 팩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8월 14일에는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역할
카카오게임즈는 ‘스톰게이트’의 국내 서비스와 마케팅을 전담하며, 게임의 성공적인 출시와 운영을 위해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풍부한 RTS 장르 게임 개발력을 보유한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 이용자분들께 RTS 장르만이 줄 수 있는 깊은 재미를 전달드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기대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팀 모튼 대표는 “글로벌과 한국 시장에서 인정받은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의 든든한 지원으로,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차세대 RTS 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스톰게이트’가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결론
카카오게임즈와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협력은 한국 게임 시장에서 RTS 장르의 부활을 예고하며,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톰게이트’는 낮은 진입장벽과 다양한 종족 선택, 대전 및 협동 모드 등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앞으로의 서비스 일정과 카카오게임즈의 마케팅 전략이 ‘스톰게이트’의 성공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다른 소식 살펴보기
엔비디아 주가 1천100달러도 넘어…시총 애플 턱밑 추격
플로키(FLOKI), 트레이딩 봇 클로즈드 베타 메인넷 출시로 18% 급등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최대 200만원 혜택, 지금 신청하세요!
예술인 활동준비금 지원 확대: 창작열 북돋을 600억 원 투입
인천 장학금 – 인천시 대학생 학자금 지원 혜택 총정리